🧼C, C++/공지및 삽질

C++ 드래곤온라인 프로젝트 근황 #0

Mawile 2020. 11. 16.
728x90

안녕하세요..

어제는 글을 못썼습니다...

 

이유는 드래곤 온라인이라는 콘솔 기반의 C++ 온라인 rpg게임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 전에도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걸 오늘부터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것'

 

C언어 프로젝트 [ 2020 ] #4

 

mawile.tistory.com

 

 

 

현재 어디까지 만들었냐면

일단 정확하게 어디까지 만들었는지는

밑에 영상으로 올려놓겠습니다

 

 

728x90

'영상'

 

 

 

일단 영상에서 같은 컴퓨터에서 해가지고 엥? 그냥 클라이언트에서 디렉트로  파일 읽어서 들여온 거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으신데요

로그인 원리는 일단 클라이언트 측에서 로그인한다는 명령을 서버로 보내고,

입력한 아이디, 비번도 서버로 보내면,

 

서버는 그걸 받고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아이디와 비번이 클라이언트가 입력한 것과 같은 것이 있는지 검색을 하고 그 파일 내에서 있으면  클라이언트로 로그인 완료라고 데이터를 보내서 되는 식입니다.

 

여기서 구조체 전달 관련 메모리 할당 문제 때문에 꽤 애먹었죠...

(여기서 3시간 날림;;;)

 

 

현재는 아직 초기 부분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서버 데이터베이스 부분은 아직 60% 정도 만들었습니다

 

일단 유저마다 계정을 관리할 데이터는 완성했고

이제 각 유저마다의 아이템, 레벨을 저장할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해야 합니다

 

그다음 본격적으로 인게임 내의 데이터 실시간 동기화와

실질적인 게임을 만드는 거죠...!!

 

 

추가로 현재까지 메인헤더파일에서 쓰인 라이브러리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해당 프로젝트에쓰인 헤더파일은 하나가아니라 여러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 진짜 이러니까 엄청 막막하긴 한데

한편으론 저의 실력과 딱히 시험 끝난 다음 주 주말엔 할 게 없기 때문에 이걸 하고 있는 겁니다

ㅋㅋㅋㅋ 완성하면 소스코드도같이 배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