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및 잡담

(구) 나의 공부 로드맵

Mawile 2022. 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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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로드맵 링크입니다.

이번에 좀더 공부해보면서 좀더 체계적으로 설계된 로드맵입니다(2022-06-02)

https://mawile.tistory.com/336

 

나의 공부 로드맵

저의 공부로드맵은 계속해서 갱신되는중입니다. 이번에 몇달 더 공부해보면서 좀더 체계적이고 현실적으로 세워진 공부로드맵입니다. 밑에 색깔표시는 대략적인 수치이며, 정확한수치가 아닌

mawile.tistory.com

 

우선

하얀색은 아무 일정이 없는 내용들입니다.

노란색은 현재 공부중인 것들입니다.

빨간색은 공부가 거의 다 끝난 것들입니다.

파란색은 다음 공부할 것들입니다.

 

 

dx, 유니티엔진에 관한 이야기...

쓰으읍... 이상하게 dx11을 dx12보다 빨리시작했는데도 불구하고, dx12가 진도가 매우빨라요.

절반밖에안남았습니다. 그에 반면 dx11은.... 이제 1/5...

근데 또 웃긴게ㅋㅋ dx11이 dx12보다 훨씬 난이도가 쉬워요.

 

이번에 directx12는 반 공부하는데에 5개월정도 걸렸으니까, dx12는 그냥 올해안에 다 끝낼것같구요.

유니티도 1주일전에 책샀는데 벌써 1주일만에 220쪽정도 읽음, 내용이 쉬워가지고..

(레트로의 어쩌고저쩌고 그책샀어요.)

 

pbr dxr에 관한 이야기...

이번에 깃허브탐방하면서 다른분들 물리기반렌더링+레이트레이싱 한거봤는데... 와.....

진짜 실사(photorealistic)인지 게임(gamegraphics)인지... 구별이안가고 아름답더라구요... 깃허브탐방으로 영감을 얻었습니다(ㅋㅋ;).

살짝 레이트레이싱책사서 봤는데, 아니 ㅋㅋㅋ 책의 9/10가 수학.. 선형대수학 더 단련하고 오겠습니다.

 

그리고 로드맵 3페이즈에 물리기반렌더링밖에없는데, 물리기반렌더링 양이 어마무시합니다;;..

수학묻어가지고 난이도도 극악이고, 양이 dx12랑 비교도안되요.

 

일러스트에 관한 이야기...

사실..... 진짜 캐릭터&배경일러스트를 너무 그리고싶어서 미치겠어요... 근데 언제까지나 손그림만 그릴수는 없는노릇이니까...

액정 타블렛 살려고 돈모으고있습니다..! (솔직히 알바3일정도 빡쎄게하면 다모아짐.. 하지만 한 20만원정도 더 여분으로 모아야,, 밖에 싸돌아다닐때 안정적임.)

 

버킷리스트에 관한 이야기...

나중에 게임만들때 게임세계관+그림+시스템 다 저가 직접 짜보고싶어요...(버킷리스트..)

저는 어떠한제약을 받지않고 모두 저가 하나부터 열까지 가상의 게임세계관을 만들어보고싶습니다..

게임리소스부터 게임세계관건설, 배경음악작곡(이거는 살짝... 음악쪽은 피아노말고는 크게관심없음, 물론 음악듣는건좋아함), 프로그래밍(엔진설계) 등등...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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