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엔진/DirectX 12 개인공부

Model loader(모델 불러오는 프로그램) 만들었습니다.

Mawile 2022. 3. 3.
728x90

기반은 예전에 정육면체만들었던 프로젝트위에다가 만들었습니다.

 

깃허브에도 올려놨어욧~

https://github.com/orangelie/DirectX12Study/tree/main/4.%202022-03-03%20(Model_Renderer)

 

GitHub - orangelie/DirectX12Study: DirectX 12 Study & Developing GameEngine Application(Platform).

DirectX 12 Study & Developing GameEngine Application(Platform). - GitHub - orangelie/DirectX12Study: DirectX 12 Study & Developing GameEngine Application(Platform).

github.com

 

일단 3dsMax로 만든 .obj 파일을 읽어와야하기때문에, obj파일 읽어오는함수를 만들었습니다~

이 함수로 .obj파일내에 있는 정점위치와 색인정보를 c++구조체로 변경합니다.

여러개의 모델이 있을수있으니 std::vector<>를 이용해 가변크기의 벡터를 반환값으로 했습니다.

 

그다음, 이제 .obj파일로부터 불러온 정점, 색인위치를 이용해 draw할때 사용될 오프셋을 계산합니다.

 

그다음, 마지막으로 렌더링할때 필요한요소들을 모아놓은 RenderItem구조체를 구축합니다. 굿!

 

그리고 "model.obj" 라고 .obj파일이름을 입력한다면???

 

 

굿....!!!

아직 텍스쳐좌표랑 법선정점좌표를 고려를 안했지만, 추후에 추가해보도록하죠...

 

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