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엔진/DirectX 11 개인공부

DirectX11 공부 6주차. 폰트 엔진, DirectInput

Mawile 2021. 1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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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D모델 렌더링을 이용한 화면에 글자 띄우기와 DirectInput을 이용하여 초고속으로 마우스와 키보드의 입력값을 받아오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번에 글자띄우기를 해보면서 배운점이 몇가지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글자를 띄우는 원리인데,

내부적으로 투명색의 사각형모양의 정점버퍼를 띄운후,

그 위에 폰트 텍스쳐를 띄우는것으로 글자를 띄울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Frustum Culling 부분까지 진도를 나가면 개인프로젝트로

자체게임엔진을 하나 간단하게 포트폴리오형식으로 만들어서 티스토리블로그랑 깃허브에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https://www.rastertek.com/

 

RasterTek - DirectX 10, DirectX 11, and DirectX 12 Tutorials

The purpose of this website is to provide tutorials for graphics programming using DirectX 10, DirectX 11, and DirectX 12. The DirectX tutorials are written using C++ with HLSL and use shader version 4.0, 5.0, and 5.1. I also have tutorials for different p

www.rastertek.com

 

 

6주차. 폰트엔진, DirectInput

이번에는 rastertek에서 모든 실습을 끝내고나면 제시하는 연습문제들을 풀어보았습니다.

그 중 대표적으로

"화면에 현재 자신이 클릭하고있는 키코드를 띄우세요."

가 있었습니다. 다 풀어보았고 재미있었습니다.

 

먼저 위에 "Pressed keyCode" 라고 하는것이현재 자신이 누른 키보드의 키입니다.

사실 rastertek강의에서는 따로 2d모델 렌더링을 할때 앞에 나와있는 나무에(사실 이 나무도 저가 따로 만든거임)

색처리를 하지않았었습니다.

한번 보라색으로 바꿔봤습니다.

 

여기에 색처리를 빼려면 쉐이더파일을 아예 딴거로 각각 써야하는데 각각 쓰기귀찮아서 그냥 글자랑 나무텍스쳐랑 같은 쉐이더썼습니다.

 

이런식으로 움직이는것도 당연히 되구요, 이번에 DirectInput을 이용하여 전보다 더욱 빠르게 입력값을 받아올 수 있었습니다.

 

짠!!

 

흠.. 저는 지금 배도 아프고, 매우 졸리기때문에.. 자러가보겠습니다...

매우 졸린관계로 간단한 포스팅에 대하여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럼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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