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엔진/개발일지

소프트웨어 렌더러 개발일지 Software Renderer #1

Mawile 2024.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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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두번째 소프트웨어 렌더러 개발일지입니다.

이번에는 좀 기능을 많이 추가했습니다.

 

우선 눈에 먼저 보이는 텍스쳐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사실 버그가 있습니다.

사진에도 살짝나왔는데, 시야를 회전하면 텍스쳐가 살짝 일그러져보입니다.

ㅠㅠ.. 아직까지 원인은 모르겠으나 계속 찾아볼예정이고,

사실 뷰->투영해주는부분에서 튀어나온 z값을 통해 z버퍼를 갱신해줘야하는데, 이부분을 대충만들어서 좀더 보완할예정입니다.

흠... 그나저나 텍스쳐일그러져보이는이유는 진짜 모르겠네요.

킹론상 완벽한데.. 뭐지...

이론대로 구현했는데 이상하게나오네.. 음...

그리고 깜빡하고 후면선별하는기능을 빼먹어서 이것도 추가할예정이예요(생각만해도 나를 힘들게하고 한숨이 푹푹쉬어지는 그런 느낌,,,...).

 

그리고 무엇보다 CPU로 돌리던걸 cuda를 사용해서 gpu연산으로 그리기시작했습니다. ㅋㅋ

속도차이가 어마무시하게 빨라지더라구요.

완전히 100% GPU연산은 아니지만, DirectX나 OpenGL로 따지면, PixelShader(FragmentShader)?부분을 GPU가 연산하도록 바꿨어요.

 

쨌든 영상하나 남기고 갑니다! 안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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