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엔진/DirectX 12 개인공부

[DX12] 물리시뮬레이터 만들어봤습니다 !!

Mawile 2022.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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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가 몇달전부터 그래픽스를 공부해오며, 물리엔진에 관하여 관심이 쭈우욱 생겼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온라인서점으로 동역학책을 하나 주문해서 공부중이랍뉘다!!

 

동역학책에 있던 연습문제를 풀다가, 문뜩.. "이걸 내가 만든 렌더링엔진에다가 구현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시도!!

 

결과는 매우 만족스럽네요 ㅋㅋ

기반은 DirectX12기반입뉘다.

 

사실 옆에 벽도설치하고, 바닥도설치하고 거기에 텍스쳐까지입혀서 실제감을 줄려고했는데, 귀차니즘이 또,,,ㅎㅎ,,,,

부정적분을 이용한 실시간 중력 수직낙하 시뮬레이터

 

 

우선 2가지 기능을 넣었어요.

1. 위치초기화: 해골의 위치와 중력가속도, 모든 알짜힘이 초기화된다.

2. 위로 던지는 힘 더하기: 위로 해골을 던지는 힘을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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