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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애니취향 그냥 머리비우고적어본다.. 3rd. 미스테리, 네토라레(ntr), 하렘, 학원물 2nd. 액션, 고어, (완성형)먼치킨, 루프물, 판타지 1st. 다크판타지, 복수물, 피카레스크 2021. 8. 28.
아카메가 벤다 후기 [ 애니 후기 ] 일단 이 애니는 매우 재미있다. 특히 중간중간에 액션이 많이나오는데 퀄리티도5지고, 액션씬볼때마다 몸에서 전율이 돋는다. (특히 제일 오졌던 액션은 "셰레, 마인 vs 세류 유비키타스" 크.... 지금 생각해도 전율이돋네요.) 엄청재미있게봤다. 개인적으로 명작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살짝 아쉬운점이라고한다면, 타츠미가 죽은거....ㅠ 솔직히 나는 타츠미가 주인공이니까 안죽겠지라는 마인드로봤는데, 주인공을 죽여버리니까 살짝 멘탈이 나갔다..;; 나중에 살려나?했는데 그딴건없었다.. 진짜로 주인공을 죽였다ㅋㅋㅋㅋ 솔직히 엑스트라, 등장인물, 주인공이랑 친한동료들 이런애들 죽었을때는 딱히 크게 신경안썼는데, 주인공을 죽이는 애니는 또 처음이다;; 마지막에 살았으면은 회복술사의 재시작급으로 뽕에 빠져있었을텐데.. 2021. 8. 28.
삼각형 내부에 존재하는지 점인지 확인하는법 c++ 이번에는 삼각형을 이루는 세개의 꼭짓점을 통해서, 어느 한 꼭짓점 N이 해당 삼각형 내부에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코드는 최대한 가독성을 높여서 만들었습니다. #include struct Coord { int x, y; }; void initialize() { std::cin.tie(0); std::cout.tie(0); std::ios_base::sync_with_stdio(0); } int calcTriangle(Coord A_TRIANGLE, Coord B_TRIANGLE, Coord C_TRIANGLE) { int result = std::abs((A_TRIANGLE.x * (B_TRIANGLE.y - C_TRIANGLE.y)) + (B_TRIANGLE.x * (C_TRIANGLE.y.. 2021. 8. 20.
Cocos2d-x 개발 환경 구축 ( 2d게임개발 입문 ) 우선은 시작하기 앞서서 개발환경을 구축하겠습니다. 설치해야 할 것들 ( 파이썬 2.7 | 코코스2d-x ) 안드로이드 빌드하려면은 안드로이드스튜디오+ndk까지 깔아야하는데, 저는 그냥 윈도우만 개발할것이기때문에, 이부분은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 파이썬 2.7 https://www.python.org/downloads/windows/ Python Releases for Windows The official home of the Python Programming Language www.python.org 저는 밑에 노란색으로 밑줄그은걸로 다운로드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환경변수도 설치된 python.exe가 있는 경로로 설정해줘야합니다. ✨ 코코스2d-x https://www.cocos.com/en/coc.. 2021. 8. 16.
소수점 반올림하는법 c++ 예를들어서, "0.00457"라는 수를 0.00460으로 반올림하고싶다. 그러면은 c++에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답은 간단하다. #include int main() { float fl = 0.00457f; std::cout 2021. 8. 14.
제곱, 제곱근 구현하기 우선은 제곱근은 바빌론방법을 사용하였고, 제곱은 dp를 사용했습니다. 사실 제곱을 일반적으로 구현하면, 시간복잡도가 O(n)이 되는데, 저가 사용한 방법은 dp입니다. 시간복잡도는 예를들어서, 처음 2의 2제곱을 하면 O(n)이고, 그다음은 2의 e제곱을 하면 시간복잡도는 O(n-e)가 됩니다. 그리고, 이미 제곱했었던 수라면 시간복잡도는 O(1)입니다. 먼저 바빌론방법을 이용한 제곱근을 구하는 함수입니다. #include double squareRoot(double n){ double x = n; double y = 1; double e = 0.000001; while(x - y > e){ x = (x + y) / 2; y = n / x; } return x; } int main() { std::cou.. 2021. 8. 13.
랜덤함수 직접 구현하기 - c++ 이번시간에서는 랜덤 함수를 직접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보통 랜덤값을 구한다고한다면 c에서는 rand(), c++에서는 mt19937을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좀 귀찮고, 졸려서 빠르게 코드만 올리고 빠지겠습니다. 암기요소: 0x7df121, 0x2490f3, 0x9194 #include static std::size_t seed = 0; inline unsigned int GetRandom() { seed = 0x7df121 * seed + 0x2490f3; return seed % 0x9194; } inline void setSeed(std::size_t seeds) { seed = static_cast(seeds); } inline int getRandomNumber(int min, .. 2021. 8. 10.
최단거리 경로탐색 프로그램 다운로드및 설명 velog에다가 벨만-포드 알고리즘을 이용한 단방향 그래프 최단거리 경로탐색 프로그램에 대한 글올렸습니다. C# winform으로 만들어서 프로그램도 공유중입니다! https://velog.io/@dpmawile/bellmanford-pathfinding 최소비용 경로탐색 : 알고리즘 노트 벨만-포드 알고리즘을 이용한 최단비용 경로탐색 알고리즘에 대한 개인적인 알고리즘노트입니다. velog.io 2021. 8. 5.
나눗셈 연산속도 최적화 C++ 개발환경 >> Devcpp 언어 >> C++17이상 운영체제 >> Windows10 home 💉개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나눗셈연산을 비트연산으로 바꾸는 방법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왜 나눗셈연산을 비트연산으로 바꾸는건가? 나눗셈연산은 곱셈, 덧셈, 뺄셈, 비트연산속도보다 매우느립니다. 만약에 프로그램속도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비트연산으로 바꿔야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비트연산으로 바꾸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참조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558492/divide-by-10-using-bit-shifts Divide by 10 using bit shifts? Is it possible to divide an unsigned intege.. 2021.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