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및 잡담

방학에 할일 정리 2 (수정: 2022-12-29)

Mawile 2022. 11. 23.
728x90

1달여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최근에 몸살기운도 심했고, 저번주에 시험이 설상가상으로 겹쳤었는데 마침내 끝나서 좀 숨통이 트이더라구요 ㅋㅋ

몸살기운도 어제부터 괜찮아졌어요.

 

내년하반기에 군대갈생각이 있기때문에, 이제 슬슬 제대로 된 포트폴리오를 설계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하고, 이번 겨울학기도 알차게 보내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저는 메모개념으로 블로그에다가 이런글을 예전에도 올린적이 있었어요. (저가 몇달전에 블로그글을 엄청지웠던적이있었는데 이 글은 찾아보니까 살아남았네요.)

https://mawile.tistory.com/342

 

방학에 할일 정리

해당 내용만 하자가 아니라, 최소 이거는 해놓자 입니다. [ 7월~8월 ] - Dx12 캐릭터 애니메이션 마무리 - DirectX12 UI & Font 프로젝트 완성시키기 : DirectX12기반으로 UI와 폰트 생성하는 프로젝트임. 이

mawile.tistory.com

 

 

우선 저번에 여름학기때는 생각보다 성과가 좋았어요.

주로 저번에 여름학기때 한게 DirectX12 UI&폰트 에관한 프로젝트+물리엔진공부 가 제일 큰 비중을 차지했었는데

둘다 저가 생각한만큼 잘 진행되서 뿌듯했었죠.

 

당시 완성된 두 최종프로젝트의 결과물도 깃헙에다가 커밋해놨어요.

https://github.com/orangelie/Dx12UIFont

 

GitHub - orangelie/Dx12UIFont: DirectX12-based user interface and font.

DirectX12-based user interface and font. Contribute to orangelie/Dx12UIFon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https://github.com/orangelie/Dynamics3D

 

GitHub - orangelie/Dynamics3D: Static library repository for rigid body simulation.

Static library repository for rigid body simulation. - GitHub - orangelie/Dynamics3D: Static library repository for rigid body simulation.

github.com

 

이번에도 이런 비슷한 계획을 세워놓고 달성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요번 겨울방학은 새로운 개념들을 공부한다기보다는,

이전에 배웠던내용들을 한번더 복습하고 되짚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에 포트폴리오 준비를 시작하면서 제일 관심이 가는게 노션이예요.

노션책을 사서 좀 써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문서화하기 편하고 html이나 pdf변환도 쉽게되서 헉 하고 놀랐어요.

이번에 그래서 노션도 같이 공부할 생각이 있습니다.

 

또, 이번에 저가 유니티는 아예 버리기로하고 언리얼엔진쪽으로 길을 파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공부시간상 타협을 봐야하는상황이라서 하나를 버리는게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또, 요즘 채용공고를 보면 유니티보다는 언리얼쪽으로 많이 가는 추세같기도하고

에셋을 구하기도 더 쉽고 로얄티도 더 널널한것같아서 이렇게 선택했습니다.

 

 

이번 겨울학기 계획들 (공부) (수정됨:2022-12-29)

[우선순위 1]

- DirectX12 다시 복습 => [ DirectX12책 3회독시작(현재 2회독까지 끝냄), Dx12인터넷강의 끝까지 다 보기 ]

- 수학 (기초수학+미적 상/하) 끝내기

- 마소 dx12 샘플 프로젝트 일부 분석 완료해서 정리해서 글쓰기

- UE5 Blueprints + Paper2D 숙련 또는 C++ 공부

- 물리엔진 복습 => [ 저번에는 주로 강체운동에 관한요소만 공부했지만, 이번에는 입자나 최적화트리들도 같이 공부할 예정 ]

- 토익 700점 도전

 

[우선순위 2]

- 일본어 생활 회화 & jlpt n3 단어 공부

- Notion 및 포트폴리오 문서작성법 공부

 

이번 겨울학기 진행할 프로젝트

- 잡음과 블러링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는 필터링기법을 이용한 GPU 병렬기반의 DirectX12 텍스쳐행렬 필터링 프로젝트 (블로그에 설명글 게재 예정)

- 물리기반렌더링을 이용한 실사적인 그래픽의 레벨(Level 또는 Scene) 구성하기

 

 

다음에 도전해보고싶은 프로젝트들 + 공부들

[우선순위 1]

- DirectX12의 컴퓨트셰이더를 이용한 병렬로 작동하는 GPU기반 물리엔진

- lua를 이용해 게임엔진에 스크립팅기능 본격적으로 내장시키기

 

[우선순위 2]

- Dx12 하드웨어 광선추적

- 리버싱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공지사항및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존여부  (0) 2023.10.30
프로그래밍 입문 하시는분들에게  (0) 2022.07.26
방학에 할일 정리  (0) 2022.07.09
나의 공부 로드맵  (0) 2022.06.02
(구) 나의 공부 로드맵  (0) 2022.03.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