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엔진/물리엔진 개발공부

[물리엔진공부] 오일러-크로머 적분을 이용한 선형운동 시각화

Mawile 2022. 5. 28.
728x90

이번에 저가 직접만든 자체게임엔진으로 처음 만들어본 물리 시뮬레이터는

제일 기초가되는 오일러-크로머 적분을 이용하여 만든 등가속도, 등속도운동 비교를 시각화했습니다.

 

극초반에는 등속도운동이 빠르다가, 점점 등가속도운동이 추월하는 모습..

 

음...

이거 깃허브에 올려놓겠습니다.

소스보실분 보세요. (오픈소스임.)

아직은 물리엔진 제작 기초부분이라서 별대단한내용은 없습니당..

다음번에는 Cannon(포탄발사)예제랑 포물선운동 예제만들어볼게요.

사실 Cannon예제는 이미 VPython에서 다 만들어놔서, 소스만 랩핑해서 옮기면됨~

Cannon예제는 좀 신기합니다. 기대해주세요

 

결과물은 이 부분입니당.

https://github.com/orangelie/Physics-Modeling/tree/main/PhysicsModelingDX12/VSSolution

 

GitHub - orangelie/Physics-Modeling: physics modeling & simulation based directx9, directx11 and unity3d.

physics modeling & simulation based directx9, directx11 and unity3d. - GitHub - orangelie/Physics-Modeling: physics modeling & simulation based directx9, directx11 and unity3d.

github.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