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네트워크
소켓 기본 틀 #1
[[[ 서버 기본 틀 ]]]
#include <iostream>
#include <winsock2.h>
using namespace std;
#define PACKET_SIZE 1024
SOCKET skt,client_sock;
int main(){
WSADATA wsa;
WSAStartup(MAKEWORD(2,2), &wsa);
skt = socket(PF_INET,SOCK_STREAM,IPPROTO_TCP);
SOCKADDR_IN addr = {};
addr.sin_family = AF_INET;
addr.sin_port = htons(4444);
addr.sin_addr.s_addr = htonl(INADDR_ANY);
bind(skt, (SOCKADDR*)&addr,sizeof(addr));
listen(skt,SOMAXCONN);
SOCKADDR_IN client = {};
int client_size = sizeof(client);
ZeroMemory(&client,client_size);
client_sock = accept(skt,(SOCKADDR*)&client,&client_size);
closesocket(client_sock);
closesocket(skt);
WSACleanup();
}
[[[ 클라이언트 기본 틀 ]]]
#include <iostream>
#include <winsock2.h>
using namespace std;
#define PACKET_SIZE 1024
SOCKET skt;
int main(){
WSADATA wsa;
WSAStartup(MAKEWORD(2,2),&wsa);
skt = socket(PF_INET,SOCK_STREAM,IPPROTO_TCP);
SOCKADDR_IN addr = {};
addr.sin_family = AF_INET;
addr.sin_port = htons(4444);
addr.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while(1){
if(!connect(skt, (SOCKADDR*)&addr,sizeof(addr))) break;
}
closesocket(skt);
WSACleanu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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