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네트워크

소켓 기본 틀 #1

Mawile 2020. 10. 5.
728x90

[[[   서버 기본 틀   ]]]

#include <iostream>
#include <winsock2.h>
using namespace std;

#define PACKET_SIZE 1024
SOCKET skt,client_sock;

int main(){
WSADATA wsa;
WSAStartup(MAKEWORD(2,2), &wsa);

skt = socket(PF_INET,SOCK_STREAM,IPPROTO_TCP);

SOCKADDR_IN addr = {};
addr.sin_family = AF_INET;
addr.sin_port = htons(4444);
addr.sin_addr.s_addr = htonl(INADDR_ANY);

bind(skt, (SOCKADDR*)&addr,sizeof(addr));
listen(skt,SOMAXCONN);

SOCKADDR_IN client = {};
int client_size = sizeof(client);
ZeroMemory(&client,client_size);
client_sock = accept(skt,(SOCKADDR*)&client,&client_size);

closesocket(client_sock);
closesocket(skt);
WSACleanup();
}

[[[   클라이언트 기본 틀   ]]]

#include <iostream>
#include <winsock2.h>
using namespace std;

#define PACKET_SIZE 1024

SOCKET skt;

int main(){
	WSADATA wsa;
	WSAStartup(MAKEWORD(2,2),&wsa);

	skt = socket(PF_INET,SOCK_STREAM,IPPROTO_TCP);

	SOCKADDR_IN addr = {};
	addr.sin_family = AF_INET;
	addr.sin_port = htons(4444);
	addr.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while(1){
		if(!connect(skt, (SOCKADDR*)&addr,sizeof(addr))) break;
	}
    
	closesocket(skt);
	WSACleanup();
}

 

728x90

'🧼C, C++ > 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켓 기본 틀 #2  (1) 2020.10.13
소켓 파일전송 C++ #1  (0) 2020.10.06
리버스 쉘 Reverse Shell C++  (0) 2020.10.05
실시간 채팅 프로그램 C++ TCP  (6) 2020.10.01
백도어 만들기 C++ TCP  (0) 2020.09.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