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자료구조

자료구조 만들기 [Dictionary] C++

Mawile 2021. 1. 19.
728x90

 

Dictionary <v1.0> Developed by Drakk

 

 

개발환경 >> Visual Studio Code

언어 >> C++17

운영체제 >> Windows1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Dictionary자료구조를 만들어왔습니다~

파이썬이나 C#에는 존재하는데

C++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하지않고있어서 만들게됬어요!

(그외 map multimap과 같은 STL등등 같은역할을 수행하는 요소는 존재합니다!)

우선 Dictionary자료구조는 저혼자 심심해서 만들었구요

사용방법은 밑에 업로드한 유튜브 영상을 봐주세요!

 

다운로드는 여기로!

 

DRAGONPROCESS/DictionaryLibrary

Contribute to DRAGONPROCESS/DictionaryLibrar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Dictionary란?

"Dictionary(딕셔너리)는 다른언어에서 hashmap, hashtable 이라고도 하며, Key-Value 형태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자료구조이다." 라고하네요~!

 

 

 


[{ 공식문서 }]

정의된 매크로

"__DICT_NULL" = (0)

 

클래스

[] Dictionary<_KEY, _VALUE> : Dictionary기본클래스

[] DictionaryUnit<_KEY, _VALUE> : Dictionary의 key값과 value값을 분리해서 관리하는 클래스

Dictionary::생성자

[] Dictionary() : 파라미터가 존재하지않는 기본 생성자

[] Dictionary(_KEY, _VALUE) : 파라미터가 존재하는 생성자

Dictionary::소멸자

[] ~Dictionary() : 파라미터가 존재하지않는 기본 소멸자

Dictionary::메소드

[] void PushKey(_KEY, _VALUE) : 딕셔너리자료구조에 key값와 value값을 넣는 메소드

[] int PopKey(_KEY) : 딕셔너리자료구조에서 특정 key값을 지우는 메소드. 반환값은 삭제된 key값의 수이다. 만약 아무값도 삭제하지 않았을시 -1을 반환한다.

[] DictionaryUnit<_KEY_VALUEGetKeyFromValue(_VALUE) : value값을 이용해서 특정 key값을 반환하는 함수. 값을 얻을려면 반드시 반환타입으로 DictionaryUnit을 사용해야한다.

[] DictionaryUnit<_KEY_VALUEGetValueFromKey(_KEY) : key값을 이용해서 특정 value값을 반환하는 함수. 값을 얻을려면 반드시 반환타입으로 DictionaryUnit을 사용해야한다.

[] _KEY GetKey(int) : 첫번째 파라미터로 받은 값을 이용해서 key값의 특정 인덱스번호에 저장된 값을 반환한다.

[] _VALUE GetValue(int) : 첫번째 파라미터로 받은 값을 이용해서 value값의 특정 인덱스번호에 저장된 값을 반환한다.

[] void SwapKey(int, int) : 두 인덱스번호에 존재하는 key값을 교체한다.

[] int Capacity() : Dictionary클래스에서 관리하는 실제 메모리상의 크기를 반환한다.

[] int Count() : Dictionary클래스에서 관리하는 데이터의 크기를 반환한다.

[] Dictionary<_KEY_VALUECopy(Dictionary<_KEY_VALUE>&) : 첫번째 파라미터로 받은 Dictionary클래스값을 복사한다.

Dictionary::연산자

[] bool operator==(Dictionary<_KEY_VALUE>&) : "==" 연산자

[] bool operator!=(Dictionary<_KEY_VALUE>&) : "!=" 연산자

 

 

DictionaryUnit::생성자

[] DictionaryUnit() : 파라미터가 존재하지않는 기본 생성자

DictionaryUnit::소멸자

[] ~DictionaryUnit() : 파라미터가 존재하지않는 기본 소멸자

DictionaryUnit::메소드

[] _UNITKEY GetKey(int) : 첫번째 파라미터로 받은 인덱스번호의 key값을 반환한다.

[] _UNITVALUE GetValue(int) : 첫번째 파라미터로 받은 인덱스번호의 value값을 반환한다.

[] int KeyCount() : 포함된 모든 key값의 수를 반환한다.

[] int ValueCount() :  포함된 모든 value값의 수를 반환한다.

[] int KeyCapacity() : 포함된 모든 key값이 차지하는 실제 메모리상의 크기를 반환한다.

[] int ValueCapacity() : 포함된 모든 value값이 차지하는 실제 메모리상의 크기를 반환한다.

 

 

 


[{ 시연영상 }]

 

 

 

 

 

 

궁금한 부분이있다면 댓글로 질문주세요~!

그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이만!

 

 

 

 

728x90

댓글